CCTV 보안 강화·AI CCTV 구축 증가 등 올 보안 트렌드로 꼽아

오세은 기자
2025/01/15 09:17

에스원, '2025년 보안 트렌드' 발표

에스원 CCTV 영상 해킹 범죄 증가 이미지.
올해 보안 트렌드로 △CCTV 보안 강화 △인공지능(AI) CCTV 구축 증가 △홈 보안 솔루션 보급 확대 △고도화된 얼굴인식 솔루션 각광 등이 꼽혔다.

에스원은 15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5년 보안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스원은 각종 사건·사고 동향을 분석하고 자사 고객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75%가 'CCTV 영상 해킹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고 답했다. 'CCTV 영상 해킹 범죄를 대비하기 위해 신규 투자를 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38%가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CCTV 영상 해킹 범죄 예방을 위해 필요한 보완책으로는 △보안 인증(TTA)을 받은 CCTV 설치(57%) △검증된 업체의 CCTV 구매(32%) △주기적인 녹화기 비밀번호 변경(10%)을 꼽았다.
또한, 응답자의 92%가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 현장의 안전 강화가 시급해진 상황에서 '사업장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새롭게 투자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54%가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도입하고 싶은 CCTV 관련 솔루션은 무엇인가'란 질문에는 △사고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는 AI CCTV(58%) △녹화 공백 최소화를 위한 CCTV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30%) △일반 CCTV 추가(9%) 등의 의견이 나왔다.

응답자의 79%가 '주거 지역에서 강력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주거 시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가정집에 보안 상품을 도입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해 응답자의 55%가 '도입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가정에 도입하고 싶은 보안 솔루션'으로는 △현관 앞 CCTV(59%) △무인경비 시스템(26%) △실내용 CCTV(10%) 순으로 조사됐다. 또 '빅테크 기반 보안 상품 중 가장 보편화된 솔루션은 무엇이라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중 43%가 '얼굴인식 솔루션'을 꼽았다.

에스원 관계자는 "민감한 개인정보가 담긴 CCTV 영상이 해킹돼 인터넷에 유출되는 사고가 잇따르면서 CCTV 보안 강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