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청정에너지 도시로 한 발 내딛다…수소충전소 개소

밀양 오성환 기자
2025/01/15 17:52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로 한발 더
밀양에서도 이제 수소차 충전 가능!

밀양시 수소충전소 전경, /오성환 기자
경남 밀양시가 청정에너지 도시로 한 발을 내딛었다.

밀양시는 15일 친환경 정책 및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내 구축한 밀양시 수소충전소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안병구 밀양시장, 최종원 낙동강유역환경청장,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장병국, 조인종 경상남도의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수소충전소 개소를 축하하고 충전소 시설과 충전 시연을 관람했다.
안병구 시장이 밀양시 수소충전소 준공 및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오성환 기자
밀양시 수소충전소는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고압가스 완성검사와 수소 품질검사를 받고 시운전 및 충전 성능 테스트를 거쳐 안정적인 운영 준비를 마쳤으며, 충전용량은 시간당 120㎏으로 버스(화물) 4.8대 또는 승용(넥쏘) 24대를 충전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5일 밀양시 수소충전소 준공 및 개소식에서 내빈들이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오성환 기자
밀양시는 수소 충전, 보관 및 취급 등 전문성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위탁운영자를 가스 전문 설비·운영 기관인 한국가스기술공사로 정했으며, 충전소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연중무휴 운영된다.

안병구 시장 등 참석 내빈들이 충전소 시설 설비를 둘러보면서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오성환 기자
안병구 시장은 "이번 수소충전소 개소를 통해 지역 내 수소차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충전 환경을 제공하고, 밀양시가 청정에너지 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인프라를 확대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 거주자가 수소 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331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수소차 보조금 관련 문의는 밀양시 환경관리과로 하면 된다.

연예가 핫 뉴스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반려동물 키워볼까?" 고민 잠깐 멈추고, '이것' 먼저 확인 필수!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