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해소위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개소

김주홍 기자
2011/11/11 09:36

김주홍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10일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현미경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 이순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과 사회복지관련 유관기관장, 사례관리자, 후원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수원시 권선구 권선로 768(舊 권선1동주민센터)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사무실, 교육실, 상담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시설설계 후 9월 리모델링공사를 시작해 약 두 달간 총 557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수원시가 민간단체나 관공서에서 산발적으로 제공되는 복지서비스를 체계화하고 수요자가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건 복지자원의 효율적 연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거버넌스 네트워크 구축를 통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염태영 시장은 “민과 관이 함께 지역사회 내 보건 복지 등 다양한 자원을 거미줄처럼 연계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서비스의 중복과 누락을 방지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