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이스트소프트,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이신학 기자|2013/12/05 16:11
강일구 호서대학교 총장(앞줄 오른쪽)과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앞줄 왼쪽)가 업무 협약서에 서명을 주고 받았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4일 서울 ㈜이스트소프트(ESTsoft)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상호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전략적인 제휴관계를 맺고, 인재양성, 연구개발 및 사업화, 장비를 비롯한 시설의 공동 활용, 재직자 직무능력향상 교육 및 상호 인적자원의 교류 등 산학협력 전반에 걸쳐 긴밀하게 협력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일구 호서대학교 총장과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이사가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을 주고 받았다.

강일구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소프트웨어 분야의 시장 창출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첨단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취업 기회를 제공해 서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2500만여명이 사용 중인 '알툴즈' 시리즈를 개발해 서비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