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KOTRA 오픈갤러리, ‘기업과 예술, 1년간의 동행’

이현미 기자
2014/01/07 15:02

[아투TV] “예술가와 기업의 브랜드를 높이다”



   
아시아투데이 아투TV 이현미 기자 = 국내 최초로 기업과 예술의 만남을 시도해 온 코트라 (사장 오영호) 오픈갤러리가 새로운 1년을 개막하는 ‘오픈 마인드 2 - 예술가, 기업의 문을 열다’의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는 기업과 작가를 매칭해 기업의 제품을 모티브로 한 작가 10명의 영상, 설치 및 입체작품 약 20여 점을 선보이고 있다. 참여기업은 KOSCO, 새턴바스, 알로홈, 페루프, LG디스플레이 등 1O 개사가 참여했으며 내달 2일까지 코트라 본관 1층 오픈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본 전시는 예술가와 기업의 직접적인 만남과 소통을 통해 재료의 차용 등의 일차원적 만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작가들과 기업이 함께 모색해 아이디어와 개념으로 접근하여 기업이념과 예술 가치의 공통분모를 찾아 연출하여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였다.

코트라 오영호 사장은 “코트라 로비를 활용하자는 작은 시도였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기획이었다”라면서 “지난 1년간의 경험을 디딤돌 삼아 기업과 예술의 만남과 더불어 마케팅, 사회, 교육, 스포츠 등 낯선 것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진정한 소통과 실험의 장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전했다.

전시기획 총괄을 맡고 있는 한젬마 크리에이티브디렉터는 “바로 이곳이 창조경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이라며 “오픈갤러리가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누구도 감히 하지 못했던 시도들에 관심과 박수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트라 오픈갤러리는 기업과 예술이 소통하는 문화경영의 싹을 틔워 나가며 한층 발전된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투티비[www.atootv.co.kr]

연예가 핫 뉴스

이건희 컬렉션부터 론 뮤익까지...올해 국립현대미술관 전..

김혜수, 새 드라마 ‘트리거’ 촬영중 허벅지 파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2’, 공개 11일만에 시청수 1..

윤이나·김수지, 새 드라이버 들고 당찬 목표 제시

토트넘서 1년 더 뛰는 손흥민 “매우 자랑스럽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

“어떻게 거절하지?” 고민하고 있을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 쿠션어’